본문 바로가기

My Life/주저리주저리

로제타스톤 ReFLEX 넘 재밌다~

스킬과 리허설 그리구 1:1 외국인과의 대화 세코스로 구성된 로제타스톤 ReFLEX

스킬은 한국인에게 어려운 발음을 고쳐주는 발음연습으로 자꾸 틀려서 짜증나기도 했지만

계속 하다보니 교정도 되고 갈수록 내 발음이 나아지리라 생각한다

리허설에서 내가 파란트레이닝복 입은 여자가 되어서 커피숍에 가서 커피를 주문하는 역할이었다.

몇번 반복했더니 지금도 머릿속에서 계속 맴돈다 ㅎ

Can I get a latte? no thank you. thank you.

또 꽃집에서 친구와 대화하는 장면도 술술 나왔다.

Are you alright? Sure, what kind?okay, yousaid a cup of chicken soup? don't mention it

처음에는 입에서 맴돌기만 하고 잘 안나왔는데

계속된 반복학습을 통해 이제는 그냥 바로바로 나오게 됐다 뇌를 거치지 않고 나오는것 같다 ㅋㅋ

1:1 외국인과의 대화는 정말 전율이었다.

미국에 있는 원어민과 이렇게 쉽게 1:1 로 대화할 수 있다니

내가 만났던 Rachel, Nicole, Heather 다들 친절하고 좋은 분들이었다.

내가 못해도잘 가르쳐주고 잘하는것은 Awesome! Perfect 하면서 칭찬해주었다. 기분 좋았다.

그밖에 게임이랑 글따라읽기등의 다양한 로제타스톤 월드콘텐츠도 영어로 놀기에재밌었다.

앞으로 로제타스톤 ReFLEX 할 시간이 기다려질 것 같다~^^